ADHD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ADHD란?


ADHD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는 학령기 및 학령 전기 아동에서 매우 흔하게 나타나는 소아정신과 질환으로서, ① 지속적인 주의력 결핍, ② 과잉행동, ③ 충동성 등의 3대 핵심 증상을 보이며 이로 인해 아동의 정상적인 학교 생활 및 가정 생활에 지장을 주는 질환입니다.
ADHD증상:지속적인 주의력 결핍,과잉행동,충동성
오늘날 수많은 아동과 성인이 ADHD를 앓고 있습니다. 서울시 소아청소년 광역정신보건센터의 연구보고에 의하면 학교를 다니는 아동의 약 13.5%가 ADHD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한 학급 당 적어도 3명이 있고 남자 아이들이 여자아이들보다 3~4배 많다고 합니다. ADHD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인해 많은 ADHD 아동들이 치료기회를 놓치고, 부모와 교사들도 상당한 좌절감과 스트레스 속에서 고통을 받는 것입니다. 그만큼 조기 진단과 치료가 절실합니다.

유병율 : 학령기 아동의 4~12%

(남아가 여아보다 3~4배 많음)

ADHD유병율:학령기 아동의 4~12%
ADHD 아동은 학교 생활에서 따돌림을 당하기 쉽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거나 관계를 지속하기가 힘듭니다. 또한 다른 아이들과 함께 스포츠와 같은 방과후 활동을 즐기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학업 수행에도 많은 어려움을 보입니다.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한다면 ADHD와 연관된 여러 문제들이 청소년기와 성인기까지 지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ADHD는 당사자인 아동 뿐 아니라 주위 사람들에게도 심각한 고통을 주는 질환입니다.
오시는길 아이콘

해냄 강서

오시는길 아이콘

해냄 천호

오시는길 아이콘

해냄 의정부

전화 아이콘

해냄 강서

전화 아이콘

해냄 천호

전화 아이콘

해냄 의정부